증권·파생시장·금융투자업계 IT인프라를 책임지고 있는 자본시장 IT 솔루션 리더 KOSCOM

koscom FTTC를 좋아합니다.

CEO인사말

코스콤 핀테크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코스콤 사장 정지석입니다.
코스콤 핀테크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코스콤의 사명인 “한국증권전산”에서 알 수 있듯이, 코스콤은 1977년 회사 출범부터 금융에 IT를 접목시킨 자본시장 최초의 핀테크회사입니다.
 
금융IT융합을 통한 금융산업 혁신은 은행/보험/카드/증권 등 금융산업간 경쟁을 부추기고, 중국/미국/유럽 등 국가간 경쟁을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40여년 동안 IT기술을 통한 자본시장 선진화에 기여한 코스콤은 자본시장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통해 자본시장의 획기적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코스콤 사장 정지석

이를 위하여, 2015년 3월에는 금융위원회 “핀테크 지원센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2015년 4월 자본시장 최초로 핀테크 공모전과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2015년 5월에는 코스콤 핀테크 인큐베이팅 센터를 개소하여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인프라인 '금융권 공동 오픈플랫폼' 구축을 추진중이며 향후, 플랫폼 기반에서 무궁무진한 핀테크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 등 글로벌 금융시장과 국경없는 전쟁이 진행중인 이 시대에 국내 자본시장은 과거와는 비교가 안되는 새로운 혁신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코스콤은 지난 40여년간 세계 최고 체결속도를 자랑하는 매매체결 시스템 운영, 60개가 넘는 금융투자회사에 대한 증권업무 Total 서비스 제공, 자본시장의 모든 금융정보 실시간 제공, 최고속 광대역 증권거래 전용 네크워크 운영 등에서 자본시장 IT서비스 모든 영역에서 투자자 신뢰를 얻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코스콤은 지난 역사속에서 쌓아온 IT기술력과 투자자 신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가 자본시장에 활발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 대한민국 자본시장 성장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코스콤 사장 정지석


TOP